다단계 마케팅의 정의

전 세계 네트웍을 하나로 묶는 메가플렛폼의 혁명!이제는 앉아서 비즈니스 하는 시대입니다!
다단계 마케팅은 멀티레벨마케팅(Munti-Level-Marketing, MLM)이라고 하거나 네트웍 마케팅(Network Marketing)라고도 합니다. 다단계 마케팅은 ‘제조업자 → 도매업자 → 소매업자 → 소비자’의 기존과 같은 유통업자가 여러단계로 구성되지 아니하고 판매원들이 여러단계(다단계)로 거래에 참여하는 신개념 유통방식을 말합니다.
즉,물품의 제조후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여러 유통단계를 거쳐 제품의 가격에 거품이 생기게 되는 것을 막고자 제조회사및 도매회사가 직접 판매원들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단계회사에서는 후원수당도 성과에 다라 여러 단계로 주어지며 그로 인해 직급과 단계적 배분이 이루어집니다.
유통되는 구조로 보면 물품을 1>.제조하는 회사 2>.판매회사 3>.판매원으로 매우 간단하게 단계를 볼 수 있는데 그 판매원들은 직급에 따른 레벨이 존재 합니다. 1단계 판매원 → 2단계 판매원 → 3단계 판매원... 무한단계의 판매원으로 퍼져나가며 매출 하나의 수익을 매우 많은 판매원들이 pv개념으로 나눠가지게 됩니다.
다단계판매업이 합법화된 지 오래 되었지만 아직도 합법 다단계업을 사칭한 불법 다단계업이 판을 치고 있기 때문에 공정거래위원회등의 국가기관에서 엄격한 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합법적 다단계업이라 함은 한국내의 헌법에서 정의하는 다단계업에 근거한 정식 유통업을 이야기 합니다. 외국에서의 합법적 다단계라 해도 국내에서 인가받지 아니한 회사는 불법 다단계이며, 폰지사기나 유사수신행위등으로 피해를 입을 시 구제받기 어렵습니다.
합법적 다단계(네트웍) 마케팅의 바른 비즈니스는 피해자를 만들지 않습니다.
특수판매공제조합 또는 직접판매공제조합에 등록된 합법적 다단계 회사의 경우 제품 문제등으로 인한 피해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